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경계가 없어진 CALVIN KLEIN

  • 대담함과 섹시함을 강조하던 캘빈 클라인 진의 2017년 캠페인은 기존의 관습을 부수어 버리기에 충분했다.
    부담스럽지 않은 근육의 모델들이 캘빈 클라인의 데님을 입고 카메라 앞에 서있다.

상품 옵션
옵션 선택



정말 몇 년 만에 캘빈 클라인 진 매장에 방문했다. 순전히 라프 시몬스에 대한 관심 때문이었다.







대담함과 섹시함을 강조하던 캘빈 클라인 진의 2017년 캠페인은 기존의 관습을 부수어 버리기에 충분했다. 부담스럽지 않은 근육의 모델들이 캘빈 클라인의 데님을 입고 카메라 앞에 서있다. 과도한 섹시함으로 다소 부담스러운 인상을 주었던 그들에게 디자인이라는 단어가 먼저 떠오른 건 처음이다. 








라프 시몬스는 모든 경계를 허물며 캘빈 클라인 안에 자유로움을 더하고 있다. 




우선 브랜드 스스로도 정리하기 어려워했던 캘빈클라인 컬렉션을 정리하고 있다. 각 라인별로 촬영하던 캠페인도 어느새 브랜드의 이름만 남긴 채 합쳐지고 재정의되고 있다. 데님과 언더웨어가 같은 화보 안에 등장해 브랜드의 일관적인 변화를 암시한다. 굳이 플래티넘과 언더웨어를 나눌 필요가 없다. 캘빈 클라인 안에서, 더 정확하게 말해서 라프 시몬스의 캘빈 클라인 안에서 라인별 경계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최상위 라인의 MTM 서비스와 언더웨어는 캘빈 클라인이라는 이름 안에 같은 존재다. 



라프 시몬스가 캘빈 클라인에 처음 합류한 뒤 선보인 비주얼 중 하나. 캘빈 클라인에서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맞춤 라인 MTM 서비스를 위한 캠페인 화보엔 언더웨어와 MTM 제품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그전까지 큰 세일즈 폭을 차지하고 있던 언더웨어 라인은 브랜드의 가치와 함께 재조명 받고 있고, 동시에 브랜드의 모든 라인 전체가 하나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덜어낸 만큼 매력적인 캘빈 클라인 Calvin Klein의 새로운 모습. 







캘빈 클라인 진의 새 화보는 중성적인 무드를 강조했다. 글래머러스한 모드를 덜어낸 만큼 담백해진 브랜드의 모습이 퍽 반갑다.






많은 경계가 무너진다. 산업 간의 경계, 성별의 경계, 브랜드의 경계까지도. 



믹스 앤 매치가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경계를 벗어난 자유를 선사했다. 부풀려지고 과장된 사이즈는 성별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었다. 온라인과 IT는 산업 간의 경계를 뒤흔들고 있다. 모든 것들의 경계가 희미해진 오늘날. 캘빈 클라인의 캠페인은 억지스러운 브랜드의 모습을 덜어내고 표현하고 싶은 감성을 강조했다. 이는 라프 시몬스의 특기이자 현시대의 소비자가 원하는 쿨한 무드이기도 하다. 







라프 시몬스와 캘빈 클라인의 조합. 의외의 신선함이 주는 즐거움이 있다. 



뻔한 조합이 아닌 새로움과 낯섬의 조화. 라프 시몬스의 캘빈 클라인은 기대 이상의 신선함을 주고 있다. 아직 매출로 그 결과물이 주어지고 있지 않지만, 적어도 패션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킨 데는 효과적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던 조합이 새로운 결과물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지금. 캘빈 클라인은 여전히 패션계의 트렌드세터 이 저 선두주자로 걸어나가고 있다. 










Back to Top